프로그램 실행이 되지 않아요. 프로그램이 죽어요.

[증상1]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가 안 되는 경우

반디캠 설치파일이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크롬, 엣지, 인터넷익스플로러와 같은 다른 웹브라우저로 파일을 받아 보거나, 반디캠 구버전을 다운로드 받아보거나, 백신 프로그램이나 툴바 프로그램을 끄고 다시 시도해 봅니다.

반디캠 실행시 컴퓨터가 얼어버리는 경우에는, 디버그 옵션을 끄고view 반디캠을 실행해 봅니다.

[증상2] 프로그램 실행이 안 되는 경우

반디캠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해결책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시스템 트레이에 '반디캠'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반디캠에 있는 "트레이 최소화 상태로 실행" 옵션에 체크한 경우, 반디캠 아이콘을 클릭해도, 반디캠이 실행 안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윈도우 우측 하단(시계 바로 옆부분)에 반디캠 녹색아이콘view이 보인다면 클릭해 봅니다.

2. 반디캠 설치폴더에 있는 "bdcam_admin, bdcam_safemode, bdcam_nonadmin"를 실행해 봅니다.

최신 버전의 반디캠을 설치한 후, 반디캠 설치폴더(C:\Program Files\Bandicam)에 있는 "bdcam_admin, bdcam_safemode, bdcam_nonadmin"를 실행해 봅니다.

3.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 봅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완전히 삭제view한 후, 최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봅니다.
- 엔비디아(Nvidia):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 인텔(Intel): https://downloadcenter.intel.com/ko
- AMD: https://www.amd.com/ko/support

4. '호환성 모드에 체크'되어 있다면, 해당 옵션을 끄고 실행해 봅니다.

반디캠 프로그램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속성 -> [호환성]탭에서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에 체크를 해제view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옵션에는 체크한 후,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봅니다.

5. 저작권 보호 프로그램이나 의심스러운 프로그램을 삭제해 봅니다.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반디캠이 종료되는 경우라면, 해당 저작권보호프로그램(TouchEn nxWeb, StarPlayer, Kollus Player 등)을 삭제하거나, VMware Carbon Black백신 프로그램의 화이트리스트에 반디캠을 추가하거나, 작업관리자에서 의심나는 프로세스를 하나씩 종료view해 보아야 합니다.

6. 반디캠 실행 시, 프로그램이 얼어버려요.

반디캠 실행 시,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라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물음 화면에서 [ 예 ]를 선택 한 후, 컴퓨터가 얼어버리는 경우에는, 디버그 옵션이 켜져 있다면 옵션을 끄고view 반디캠을 실행해 봅니다.

위의 도움말로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https://dl.bandicam.com/tools/bsa.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복사view한 후, bandicam@bandicam.com으로 보내 주시면, 확인 후 추가 답변을 드립니다.

[증상3] 녹화 시작 시 죽는 경우

반디캠에서 녹화 시작 시, "Bandicam - bacam.exe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혹은 "코덱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와 같은 에러메시지와 함께 프로그램이 죽는 경우에는, 아래의 해결책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TouchEn nxWeb" 프로그램이 있다면 삭제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녹화 설정 창에서 '소리 녹음 하기' 옵션을 끈 후, 녹화를 하면 괜찮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리 녹음 하기

3. 반디캠의 '이미지 캡처 (*.JPG)' 기능view이 잘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컴퓨터를 재시작 한 상태에서, 반디캠 설정을 "초기화"view 한 후, Xvid 혹은 "H264 (CPU)" 코덱view으로 녹화를 하면 괜찮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 그밖에...

[증상4] 녹화 도중 (혹은 녹화 종료 시) 프로그램이 죽는 경우

1.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TouchEn nxWeb" 프로그램이 있다면 삭제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녹화 도중 프로그램이 죽는 경우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존에 설치된 반디캠 프로그램과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완전히 삭제view한 후, 최신 버전의 반디캠과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봅니다.

3. 비디오 코덱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XVID 혹은 H264 (CPU) 비디오 코덱view을 선택한 후, 다시 시도해 봅니다.

  • 참고1) H.264 (Intel Quick Sync video) 코덱을 사용하면, 녹화가 자동으로 중지되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참고2) H.264 (NVIDIA NVENC)코덱에서, VBR이 아닌 CBR로 녹화할 경우 프로그램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4. 외부 프로그램에 의해 반디캠 프로그램이 차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녹화 도중, 은행이나 동영상 강의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마이크 장치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노트북 배터리 부족으로 인한 절전모드 동작, 백신 프로그램에서 반디캠을 차단당할 경우 녹화가 비정상 종료가 될 수 있습니다.

5. "원격 데스크톱 연결" 문제일 수 있습니다.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을 통해서 원격 컴퓨터를 녹화하는 경우, 원격 접속을 종료하면 녹화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팀뷰어나 애니데스크'와 같은 원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이런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관련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