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메시지: 오디오 캡처를 실패하였습니다.

반디캠의 [녹화시작] 버튼 클릭 시, '오디오 캡처를 실패하였습니다'라는 에러 메시지는,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사운드카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서", "소리를 녹화할 수 없을 때" 나오는 에러 메시지입니다.


이 에러메시지가 보이는 경우, "소리 녹음하기" 옵션을 끄면, 이 에러 메시지없이 컴퓨터 화면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소리녹음 안하기, 소리 녹음

- 반디캠 -> [비디오] -> [설정] -> [소리]탭에서, "소리 녹음하기"의 체크를 해제하면, '오디오 캡처를 실패하였습니다'라는 에러 메시지 없이 컴퓨터 화면을 정상적으로 녹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와 같이 할 경우 "소리"는 녹화가 되지 않습니다.


"오디오 캡처를 실패하였습니다." 에러메시지 해결 방법

1. 컴퓨터 본체에 "스피커 (혹은 헤드폰)"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컴퓨터 본체에 "스피커 선(잭)"이 꽂혀 있어야 사운드 카드를 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의 '소리설정'창에서 '스피커 혹은 헤드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인다면, 컴퓨터 본체에 스피커 선(잭)을 꽂아 봅니다.

반디캠, 소리 녹음, 오디오 캡처, 사운도 캡처

- 참고로 '컴퓨터 본체의 앞부분'에 스피커 선(잭)을 연결하면 '헤드폰' 부분에 '녹색 아이콘'이 보이며, '컴퓨터 본체의 뒷부분'에 스피커 선(잭)을 연결하면 '스피커' 부분에 '녹색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2. 반디캠과 윈도우의 소리설정을 확인해 봅니다

반디캠, 소리 녹음, 오디오 캡처, 사운도 캡처

1) 반디캠 녹화설정: "기본 오디오 장치"에는 "(기본 사운드 장치)", 추가 오디오 장치에는 "사용 안함(권장)"을 선택해 줍니다.
2) 윈도우 소리설정: 윈도우 소리설정에서, "스피커(혹은 헤드셋)"에 '녹색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마우스 우클릭 후 "사용"에 체크해 주고, "기본 장치로 설정" 해서, "스피커나 헤드폰"에 '녹색 아이콘'이 보이게 설정해 줍니다.

3. 다른 프로그램이 마이크 장치를 사용중인 경우

마이크 장치가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먼저 사용중인 경우에는, 반디캠으로 마이크 소리 녹음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마이크 장치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ShadowPlay (NVIDIA), AMD Gaming Evolved Client (Plays.tv), Sonic Studio (ASUS), Nahimic (MSI)...

=> 해결방안: 마이크 장치를 사용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4.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소리 녹음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에러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 해결방안: 하드웨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올바른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5. 윈도우 비스타/7/8에서 '오디오 캡처 실패' 에러가 뜨는 경우

만일, 윈도우 비스타/7/8에서 반디캠의 호환성 체크가 되어 있는 경우, 오디오 캡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반디캠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호환성] 메뉴에서,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모드:' 옵션은 체크를 해제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는 체크한 후 녹화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6. 윈도우XP에서 소리 녹음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윈도우 비스타 이상의 운영체제를 설치해 봅니다.

- 윈도우 XP의 경우 '스테레오 믹스'라는 녹화 장치를 설정해야 소리 녹음이 제대로 이루어 지는데, 윈도우 비스타 이상의 운영체제에는 '스테레오 믹스' 없이도 녹음이 가능합니다.
=> 해결방안: 윈도우 XP에서 '오디오 녹화'를 계속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윈도우 비스타 혹은 윈도우 7/8/10'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오디오 캡처에 실패하였다'라는 에러 메시지 없이 녹화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련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