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메시지: 오디오 캡처를 실패하였습니다.

반디캠의 [녹화시작] 버튼 클릭 시, '오디오 캡처를 실패하였습니다'라는 에러 메시지는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아 "소리를 녹화할 수 없을 때" 나오는 에러 메시지입니다.


1. "소리 녹음하기"를 끄면, 화면을 정상적으로 녹화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소리녹음 안하기, 소리 녹음

- 반디캠 -> [비디오]탭 -> [설정] 버튼 -> [소리]탭에서, "소리 녹음하기"의 체크를 해제하면, '오디오 캡처를 실패하였습니다'라는 에러 메시지 없이 컴퓨터 화면을 정상적으로 녹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와 같이 할 경우 "소리"는 녹화가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 소리까지 녹화하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2. 다른 프로그램이 마이크 장치를 사용중인 경우

마이크 장치가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먼저 사용중인 경우에는, 반디캠으로 마이크 소리 녹음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마이크 장치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ShadowPlay (NVIDIA), AMD Gaming Evolved Client (Plays.tv), Sonic Studio (ASUS), Nahimic (MSI)...

=> 해결방안: 마이크 장치를 사용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3.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소리 녹음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에러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 해결방안: 하드웨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올바른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4. 반디캠의 녹화 장치를 변경해 봅니다.

- 반디캠 -> [비디오]탭 -> [설정] 버튼 -> [소리]탭에서, 기본 오디오 장치를 변경해 봅니다.
- 특히, '윈도우 비스타/7/8/10'에서 이런 에러메시지가 보인다면, '기본 사운드 장치' 혹은 'Win Sound (WASAPI)' 장치를 선택하면 대부분의 경우 문제가 해결됩니다.

5. 스피커 선이 꽂혀 있지 않은 경우

특정 사운드카드의 경우, 스피커 선이 꽂혀 있어야 사운드를 인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해결방안: 스피커 선(잭)을 컴퓨터에 꽂아 봅니다.

6. 윈도우 비스타/7/8에서 '오디오 캡처 실패' 에러가 뜨는 경우

만일, 윈도우 비스타/7/8에서 반디캠의 호환성 체크가 되어 있는 경우, 오디오 캡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반디캠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호환성] 메뉴에서,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모드:' 옵션은 체크를 해제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는 체크한 후 녹화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7. 윈도우XP에서 소리 녹음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윈도우 비스타 이상의 운영체제를 설치해 봅니다.

- 윈도우 XP의 경우 '스테레오 믹스'라는 녹화 장치를 설정해야 소리 녹음이 제대로 이루어 지는데, 윈도우 비스타 이상의 운영체제에는 '스테레오 믹스' 없이도 녹음이 가능합니다.
=> 해결방안: 윈도우 XP에서 '오디오 녹화'를 계속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윈도우 비스타 혹은 윈도우 7/8/10'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오디오 캡처에 실패하였다'라는 에러 메시지 없이 녹화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련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