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화될 동영상의 "저장 폴더"를 "원드라이브 폴더"로 바로 지정할 경우, 동영상의 싱크가 맞지 않는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ROBOCOPY(로보카피)와 윈도우의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하면, 컴퓨터를 로그인할 때마다 녹화된 동영상 파일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업로드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저장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원드라이브 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윈도우 10/11을 사용하는 경우 OneDrive가 기본 제공되므로 데스크톱 앱을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 사이트에서 원드라이브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원드라이브에 반디캠 폴더를 추가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원드라이브에 Bandicam과 같은 하위 폴더를 생성합니다. 이렇게 추가할 시, 원드라이브의 반디캠 폴더 위치는 C:\Users\Miri\OneDrive\Bandicam입니다.
3. 메모장(Notepad)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로보카피 명령어를 입력하고, *.bat 배치파일을 만듭니다.
1) 메모장을 열고,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echo off
set "source=반디캠 저장 폴더 위치"
set "destination=원드라이브의 반디캠 폴더 위치"
robocopy "%source%" "%destination%" /mov /minage:%1%
exit /b
위 명령어를 입력하면, 당일 만들어진 녹화 파일을 제외한 나머지 파일들이 원드라이브 폴더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파일을 "이동"하지 않고, "복사"를 할 때는 /mov 명령어를 빼고 입력합니다.
/minage:n은 최소 파일 사용 시간을 지정하는 명령어로, n 일의 파일을 제외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minage:1의 명령어를 추가하게 되면, 당일날 만들어진 파일을 제외합니다.
반디캠 저장 폴더 위치는 반디캠 일반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파일 형식을 모든 파일 형식으로 선택하고 *.bat 파일로 저장합니다.
이제 이 *.bat 배치 파일을 실행하면, 반디캠으로 녹화한 파일들이 원드라이브의 Bandicam 폴더로 이동하게 되며, 이 폴더에 있는 파일들이 원드라이브로 업로드됩니다.
4. 작업 스케줄러를 활용하여, 로그인할 때마다 배치 파일이 실행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윈도우의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하면, 컴퓨터를 로그인할 때마다(혹은 일정한 시간 단위로) 위의 배치파일이 자동으로 실행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작업 스케줄러"라는 단어를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2) "작업 만들기"에서, 제목을 적어 주고, "사용자의 로그온 여부에 관계없이 실행" 옵션에 체크해 줍니다.
3) "트리거" 탭에서, "로그온할 때"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4) "동작" 탭에서, 해당 *.bat 파일 선택합니다.
이렇게 설정하게 되면, 컴퓨터를 로그인할 때마다, 반디캠으로 당일날 만들어진 파일을 제외한 나머지 파일들이 원드라이브의 Bandicam 폴더로 이동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