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컷으로 편집한 동영상이 재생/업로드가 안 돼요.

반디컷으로 편집한 동영상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재생"이 안 되거나, "트위터와 같은 웹 사이트에 업로드"가 안 되거나, "유튜브에 업로드한 동영상이 검게 재생되거나 부드럽게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항상 키프레임 단위로 고속 모드 사용' 옵션에 체크를 해 보고, 그래도 안 될 경우, '변환모드에서 프레임 레이트를 30으로 설정'한 후 편집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항상 키프레임 단위로 고속 모드 사용

반디컷 환경 설정에서 '항상 키프레임 단위로 고속 모드 사용' 옵션에 체크한 후 편집해 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키프레임 단위로 고속 모드 사용

대부분의 고속커팅 프로그램은 '키프레임 단위'로 잘라주는데, 반디컷은 '프레임 단위'로도 동영상을 자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동영상 컷팅이 가능한데, '프레임 단위'로 동영상을 자를 경우, 구형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나 트위터와 같은 웹사이트에서는 '프레임 단위'로 자른 이 포맷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될 수도 있기 때문에, 동영상 재생이나 업로드 시 문제가 발생된다면, '항상 키프레임 단위로 고속 모드 사용' 옵션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용어설명) '프레임'과 '키프레임'의 차이

  • 프레임(Frame): 동영상에서 움직이는 화면의 중간 정보를 담고 있는 화면
  • 키프레임(Keyframe): 동영상에서 움직이는 화면의 핵심 정보를 담고 있는 중요한 화면
  •   참고로, 반디캠의 기본설정으로 녹화를 할 경우, 150개의 프레임 당, 1개의 키프레임이 저장됩니다.

2. 변환 모드에서 프레임레이트를 30으로 설정

'항상 키프레임 단위로 고속 모드 사용' 옵션에 체크해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변환 모드의 상세 설정에서 '프레임레이트를 30으로 설정'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변환 모드에서 '프레임 레이트 30으로 설정'한 동영상은 구형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나 트위터와 같은 웹사이트에서도 정상적으로 재생/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변환 모드에서 프레임을 30으로 설정


관련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