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 화면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은 화면 및 웹캠 녹화, 시스템 오디오와 목소리 동시 녹음, 영상 편집 기능 등을 갖춘 올인원 화면 녹화 앱입니다. 쉽고 빠르게 화면의 모든 순간을 고품질로 녹화해 보세요.
맥 앱스토어에서 맥북 화면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화면 영역], [전체 화면], [창] 중 원하는 녹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하단 메뉴에서 [스피커], [마이크]아이콘을 각각 선택하면 맥북 화면과 내부/외부 소리를 깔끔하게 녹음할 수 있습니다. 기본 퀵타임 플레이어는 내부 소리와 외부 음성을 동시에 담기 어려워 활용하는데 한계가 있는데, 반디캠은 복잡한 설정 없이도 고화질 영상과 깨끗한 오디오를 동시에 녹화할 수 있어 기본 플레이어앱으로 부족함을 느꼈던 분들에게 충분히 만족스러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반디캠 메뉴에서 [비디오] 아이콘을 클릭하여 웹캠을 추가하면, 맥북 화면과 내 얼굴을 쉽게 함께 녹화할 수 있습니다. 녹화 전 미리 위치와 크기를 조절해두면 깔끔하게 영상에 함께 담을 수 있으며, 보통 화면 한쪽 하단에 배치하면 시선 분산 없이 보기 좋습니다.
[전체 화면] 녹화 기능은 전체 모니터 화면을 그대로 녹화하기 때문에 튜토리얼 영상을 제작하거나 시스템 전체 경로를 보여줘야 하는 영상을 제작할 때 유용합니다.
[창] 녹화 기능은 특정 창만 선택해 녹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녹화 중인 창만 영상에 담을 수 있어, 멀티태스킹이 필요한 상황에서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녹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영상 편집 화면으로 넘어가며, 기본적인 자르기 기능이 있어 간단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편집은 녹화된 영상 선택 → '비디오 자르기' 버튼 클릭 → 필요한 부분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Pro 플랜에서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