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정품 등록을 해제하면 다른 PC에서 시리얼 번호를 다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자세히
  •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원하실 경우, bandicam@bandicam.com으로 문의 바랍니다.

1. 반디캠은 전체화면 녹화하지 마시고 작은사이즈로 녹화하십시오. 기본녹화코덱으로 설정되어있는 mpeg-1코덱의 한계로 크게 녹화하면 화질이 열화됩니다. 작게 녹화하면 괜찮습니다.(어짜피 네이버업로드는 사이즈가 작습니다.) 또한 나중에 영상을 편집할 생각이라면, 싱크에 오류가 날수있는 가변(VBR)방식이 아닌 고정(CBR)방식으로 녹화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2. 네이버에 100MB에 10분을 꽉 채워녹화한 영상을 업로드 하려면 WMV로 녹화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divx나 xvid같은 경우조차 wmv보다 용량이 꽤 커서 100MB로 10분을 못만듭니다. 가장 손쉬운 인코딩프로그램으로 윈도우즈 무비 메이커를 추천합니다. 단! Windows Live 무비 메이커. 라는 최신버전은 반디캠의 녹화영상을 읽어들일때 에러가 뜨니, 구버전인 윈도우즈 무비 메이커(live가 없습니다.)를 사용하십시오.

3. 윈도우즈무비메이커는 통합코덱팩 때문에 종종 고장나기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통합코덱팩은 삭제하십시오. divx나 xvid같은 경우는 직접 해당 코덱만 제작사홈피에서 다운로드해 설치 가능하며, 최근의 모든 동영상 플레이어(곰플 kmplayer 등등)들은 이런 통합코덱팩의 잦은 충돌문제로 인해 자체코덱을 사용하므로 더이상 통합코덱의 설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윈도무비메이커에 불만이시라면, sony의 Vegas Video Pro 10 / Vegas Movie Studio HD 을 잠시 트라이얼버전으로 써보시길)

4. 19인치모니터는 1280*1024 = 640*512 즉 5:4비율입니다. 그런데 윈도우무비메이커는 16:9 와 4:3 비율의 project화면크기설정만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에 올려지면 나오는 영상도 5:4로 업로드 하더라도 4:3(500*376)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때! 요령이, 네이버에 5:4로 인코딩된 영상을 올리지 마시고, 미리 4:3(500*376)으로 인코딩해서 올리시면, 더 작은 화면크기로 올렸음에도 화질은 더 좋게 나오며, 비율변경에 따른 좌우방향의 검은여백은 어쩔수 없더라도, 상하방향에는 검은여백이 생기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당 10프레임으로 녹화해 올려도 인터넷서비스용으로는 충분하니 30프레임씩 녹화안해도 됩니다.